[FETV=김창수 기자]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가 위치한 덕유산이 순백의 상고대로 물들었다. 덕유산 설경은 영화 겨울왕국을 연상케 할 만큼 매혹적인 눈꽃 감상의 명소다. 상고대는 서리가 나무나 풀 따위 물체에 들러붙어 얼은 것을 지칭하며 달리 ‘수빙(樹氷)’, ‘무빙(霧氷)’이라고도 한다. 기온이 영하 이하로 떨어질 때 대기 중에 있는 수증기가 차가워진 물체에 붙으면서 생성되는 현상이다. 다른 말로 ‘나무 서리’라고도 부른다. 무주 덕유산은 국내에서 상고대를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은 무주 덕유산으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 눈이 많이 올 때면 덕유산 정상에 위치한 설천봉 팔각지붕 정자 주변에 함박눈이 내리거나 하얀 운해가 산자락에 자욱하게 감싸는 장면도 인상적이다.
[FETV=박신진 기자] NH농협은행 오경근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과 임직원들은 22일 서울시 마포구 소재 삼동소년촌을 찾아 '사랑의 김장김치․우리쌀 후원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아 우리쌀 30포와 김치 300Kg 등의 후원품을 마련했다.
[FETV=권지현 기자] NH농협손해보험 헤아림 봉사단은 1사1촌 자매마을인 경기도 이천시 소재 도달미 마을을 방문해 수확철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일손 돕기에는 최창수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했으며 복숭아밭 가지 치우기, 고추밭 비닐제거 등을 통해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힘을 보탰다. 아울러 도달미 마을 주민들과 농작업을 함께하며 농가의 어려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작업 후에는 농촌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한 홍삼세트 50상자를 전달하기도 했다. 최창수 NH농협손보 대표는 “올해 코로나19와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해 많은 농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농협손해보험은 앞으로도 농촌 일손돕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농민의 어려움을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협손보 헤아림봉사단 150여명은 수확철을 맞아 경기도와 강원도 소재 화훼, 인삼 농가 등을 방문해 일손돕기를 실시하는 등 활발한 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FETV=권지현 기자] NH농협생명은 수확철을 맞아 경기도 포천 영북면을 찾아 영농지원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농협생명 임직원 50여명은 수확시기에 많은 인력이 필요한 과수 수확 작업을 도왔다. 특히 홍재은 대표이사를 비롯한 상근감사위원, 비상임이사, 사외이사 등 이사회 구성원 8명도 참석해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섰다. 농협생명은 올 4월부터 11월까지 농촌일손돕기 집중 추진기간으로 정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영농철 일손돕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코로나19로 일손부족이 심각해진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는 취지다. 홍 대표는 “올해 농촌 수확현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인력수급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활동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ETV=권지현 기자] NH농협은행 경영기획부문은 본격적인 수확기를 맞이해 지난 8일 충북 진천군 백곡면 명신마을을 찾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경영지원부장과 30여명의 직원들은 외국인 노동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의 고구마 수확을 도왔고, 직접 수확한 고구마 300박스를 구입해 진천 관내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등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형기 경영지원부장은 “농촌지역 고령화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외국인 근로자 구인난으로 농촌 일손부족이 심각하다”며 “농촌이 힘들 때 농협은행이 앞장서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일손돕기를 통해 농가에 힘이 되도록 노력할 것”라고 말했다.
[FETV=김현호 기자] LG전자가 2020년 하반기 전략폰 'LG 윙'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ㅜ’, ‘ㅏ’, ‘ㅗ’ 형태로 사용할 수 있으며 퀄컴사의 스냅드래곤 765G 5G 칩셋이 탑재됐다.